홈 > 게시판 > 회원사동향


제목 (부경양돈) 식품의약품안전처 부산식약청장 방문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 187

                             

                 식품의약품안전처 부산식약청장 방문

식품의약품안전처 부산식약청(청장 박희옥)65일 영남지역 축산물 생산의 최대 거점인 부경양돈농협(조합장 이재식)을 방문하여 위생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축산유통업계 의견을 수렴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방문은 여름철 축산위생관리 강화대책의 일환으로 소, 돼지 도축 후에 지육의 운반, 식육 가공 및 판매 등 유통과정 전반에 대하여 점검하고 축산물 위생관리에 필요한 행정·기술적 지원을 위해 마련되었다.

주요 일정은 부경양돈농협 소개 및 건의 사항 수렴, 축산물 전자경매 현장 참관, 식육가공현장 지도점검, 햄소시지 가공현장 지도점검, 외식 전문 매장 방문으로 진행되었다. 주요 점검 사항은 업종별 시설기준 및 영업자 준수사항 자체 안전관리인증기준의 운용 도축장 및 육가공품 생산 작업장의 보존 및 유통기준과 영업자 준수사항 등이다.

부경양돈농협 이재식 조합장은 환영인사를 통해 축산물 생산과 관련한 사업장 마다 HACCP 인증을 받으며 위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여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축산물을 제공하게 위해 노력하고 있다우리조합이 준비중인 축산물종합유통센터는 국내 축산유통업계의 위생 안전성을 한층 더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 산업을 선도하며 소비자 신뢰성을 높여나가는 생산자단체의 노력에 관심과 부족한 부분에 대한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부산식약청 박희옥 청장은 부경양돈농협이 축산업계 선두주자로써 더 좋은 시설을 준비하며 축산물 위생 안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한다고 들었다. 앞으로도 내 가족이 먹는 음식을 생산한다는 마음으로 위생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국민건강 증진에 힘써주기를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부산식약청은 앞으로 축산물 위생관리 현장 점검뿐만 아니라 위생관리 교육과 자체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기술지원을 강화하여 소비자가 보다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축산물이 생산될 수 있도록 사전 예방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