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동향

(동명축산) 전남산 돼지고기, 홍콩 식탁에 오른다 !

작성자 KMTA 조회수 300

 

전남산 돼지고기, 홍콩 식탁에 오른다

 

고품질 전남산 돼지고기가 홍콩으로 수출된다.


전남도는 지난 3일 농업회사법인 ()동명축산(대표 변재호)과 전라남도, 대한한돈협회 전남도협의회 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산 돼지고기 홍콩 수출 기념행사<사진>를 갖고 지난 8일 광양항에서 선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출은 전남도 주관으로 수출을 확대하고자 국내 양돈산업 안정화를 위해 도내 육가공업체 동명축산과 홍콩 수출업체(한국애니멀클리닉&컨설팅, 금강피팅코리아)가 간담회 등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수출이 성사돼 돼지고기 7개 품목 5(4천만원 상당)이 수출길에 올랐다.


동명축산에서 가공한 전남산 돼지고기는 매월 240톤 규모로 홍콩에 수출할 계획이며 향후 수출물량을 확대할 예정이어서 돼지고기 가격안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동명축산 변재호 대표는 홍콩 수출물량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우수한 품질관리와 수출규격품 생산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전남산 돼지고기가 홍콩국민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품질관리에 힘써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남도 박도환 축산정책과장은 수출만이 축산업의 살길이라며 앞으로 축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돼지고기뿐만 아니라 전남산 돼지 생축 등 다양한 고품질의 전남 축산물이 해외 시장에 진출 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출처 : 축산신문>


비밀번호 확인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