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주요활동

2026년 싱가포르 한우 한돈 수출기념행사 참석

작성자 KMTA

  우리 협회는 농림축산식품부 주최로 지난 1월 30일(금)에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호텔 컨벤션센터 헬리코니아룸에서 개최된 ‘2026년 싱가포르 한우 한돈 수출기념행사’에 참석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농식품부에서 송미령 장관과 정경석 식품산업정책관이 참석하였으며, 관련 기관으로는 우리 협회를 비롯하여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전국한우협회, 대한한돈협회 등이 참석하였다.

  한국에서는 2018년부터 싱가포르와 축산물 검역협상을 추진해 왔으며, 2025년 11월 2일 '2025 APEC 정상회의'에서 양국간 검역협상이 타결되었고 12월 1일에 첫 수출이 성사되었다.

  사전 행사로 김용호 벽제갈비 셰프가 한우의 등심추리·새우살 등, 임치호 한국미트마스터협회장이 한돈의 오돌삽겹·꽃살 등을 직접 발골정형해 보이는 쇼케이스가 있었다.

  이어 본 행사로 송미령 장관은 기념사에서 “한우와 한돈은 엄격한 사육 관리와 품질·위생 기준을 통해 신뢰를 쌓아온 대한민국 대표 축산물”이라며 “싱가포르 수출은 양국의 식량안보가 강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하였다. 그리고 한우와 한돈을 주제로 한 안성재 셰프와의 토크쇼도 진행되었고, 이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한우 한돈을 메인으로 한 싱가포르 현지 미슐랭 투스타 썬킴 셰프의 디너 제공이 있었다.



비밀번호 확인

비밀번호